즐거운 인생을 위한 게임 라이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잃어버린 나의 해적들.. 걱정하지말고 복구의뢰 하자!! 본문

모바일게임/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잃어버린 나의 해적들.. 걱정하지말고 복구의뢰 하자!!

jin8787 2023. 7. 22. 18:22
728x90
반응형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를 하다 보면 참으로 당황 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이전을 깜빡하고 게임을 지우거나 혹은 스마트폰 기기 교체로 인해 초기화를 하게 되면 내가 피땀흘려 키운 캐릭터 계정이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저도 이번에 스마트폰 기기 변경을 하면서 데이터 이전을 한다는걸 깜빡 하고 초기화 했다가 낭패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절망하고 있을때 다행히 몇가지 정보를 알고 있으면 계정복구가 가능하다는걸 알고 실제로 서포트 메뉴를 통해 계정 복구에 성공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데이터 이전을 깜빡해도 계정 복구가 가능 하다는걸 알려 드리려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쓸만한 캐릭터가 있지 않았다면 그냥 리세마라로 다시 시작하셔도 괜찮기는 합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튜토리얼, 리세마라

 

서포트 메뉴의 데이터 복구 의뢰

우선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는 서포트 메뉴의 데이터 복구 의뢰에서 복구 의뢰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 하면 복구 의뢰 신청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며, 읽어 보신후에 하단에 있는 Sned e-mail을 터치 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복구 의뢰 메일

Send e-mail을 터치 하게 되면 기본 이메일 프로그램에서 바로 메일 발송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됩니다.

저는 Gmail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어서 Gmail 어플 기준으로 포스팅이 작성 되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입력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바로 데이터 복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있는 메일이 수신 됩니다.

 

해당 메일을 받게 되면 메일 본문에 있는 링크로 이동해서 복구 의뢰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복구 페이지

데이터 복구 의뢰 페이지에서는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이 있는데요.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는 어느정도 자신이 플레이한 계정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복구가 가능 합니다.

 

모든 데이터를 다 넣을 필요는 없구요.

제가 입력한 데이터 기준으로 표시를 해놨습니다.

일당명칭, 무지개 보석을 구매한 이력, 해적 레벨, 마지막 이용시 편성한 덱 선장명, 마지막 이용시 편성한 덱 동료명1, 마지막 이용시 편성한 덱 동료명2, 마지막 이용시 편성한 덱 동료명3, 마지막 이용시 편성한 덱 동료명4를 입력 했습니다.

 

모르시는거는 그냥 모르겠다고 적으셔도 되긴 하는데요.

어느정도 기본 정보는 입력이 되어야 복구가 가능 합니다.

 

데이터 복구 추가 데이터

만약 복구 하기에 필요한 데이터가 더 필요할 경우에는 이렇게 메일 답변이 오게 되는데요.

저는 한 2번 정도 더 메일을 보내고 나서야 복구가 가능 했습니다.

 

다행인건 이전에 스크린샷으로 저장해놨던 데이터들이 있어서 입력이 가능 했구요.

최종적으로 클리어한 일반 에리어 정보, 소지 캐릭터를 5명 정도 더 적으니 복구가 가능 했습니다.

 

데이터 복구 완료 메일

이렇게 복구가 완료 되면 이용자 ID와 패스워드를 발송해주구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어플에서 이용자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복구가 가능 합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를 플레이 하다 데이터 백업을 하지 않고 어플을 삭제 하거나 스마트폰을 초기화 한 경우 이렇게 열심히 키운 계정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어느정도 계정에 대한 정보만 알고 있으면 이렇게 복구도 가능하니 이런 상황이 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포스팅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복구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